본문 바로가기

인바디 기록

300일간의 대장정, 세 번째 인바디 기록

<300일간의 대장정,  번째 인바디 기록>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리병아리입니다.


300일간의 대장정, 세 번째 인바디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번 기록도 표로 정리합니다!!




그리고.......










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축하해주세요. 한달 뒤의 목표를 2주만에 달성했습니다.


인바디 73점에서 75점 !!


3월 13일까지 75점만들려고 했는데 너무 이른감이 있네요 ㅠㅠ


목표를 잡고 운동하면 이런 소소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너무 큰 목표를 잡지말고 저처럼 소소하게 조금조금씩 이뤄가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인바디 3주간의 누적그래프를 한번 볼까요!!?



체중은 변화가 미미합니다. -0.6kg ㅠㅠ


그래도 변인통제를 위해서 점심먹고 재는 몸무게이기 때문에 빠지긴 빠졌을꺼에요!!


연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그래프를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골격근량은 0.5kg 떡상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주동안 근육통이 심해서 몸이 힘들었어요 ㅠㅠ


하지만 근육통이 있다는건 근육이 찢어지고 합성되고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근육통이 있을 때는 꼭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줬어요!!!


제가 먹는 단백질보충제는 몬스터밀크인데 다음에 한번 소개해드릴께요!!



체지방률도 -1.4% 감소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엑셀표에서 볼 수 있듯이, 1주전과 대비하여 제 체중변화는 -0.3kg입니다.


그런데 체지방률은 -1.4%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2주전과, 1주전의 체중변화도 -0.3kg입니다.


그 때는 체지방률이 0%였죠, 뭔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제가 2주동안 운동하며 고통받았던 근육통이 결실을 맺은 순간입니다.


지난주에 비해, 제 체지방량은 -1.2kg, 골격근량은 +0.5kg 증가하여,


지방은 많이빠졌지만, 근육량이 증가하여 실질적인 체중변화는 0.3kg에 불과했던 겁니다.



여러분, 체중에 연연하지마십쇼. 


근육량이 올라가면 평소 배고프던 시간보다 1시간전부터 허기지고, 기초대사량도 늘어납니다.


운동하면 먹던대로 먹어도 살이 빠지게 되있습니다.


이게 제 300일 운동법의 핵심입니다. 기억하세요!!!!!!!!!!




처음으로 변화가 생겨서, 더 열심히할 수 있는 힘이 생긴것같아요 ㅋㅋㅋ


사실 약 3~4일간 운동을해서 그런지 목에 담이 심하게와서,


목뼈에 금이간 줄 알았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지금은 다 나았습니다.


아마 바벨을 스쿼트랙에 얹을 때 무리하게 들었는데 그때 근육이 놀랬나봐요 ㅠㅠ


그래서 이번 한주도 계획했던 유산소운동은 못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주부터 유산소운동을 한다면 더 변화가 빠르지 않을까 싶어요!!!



하루 빨리 뚱뚱이에서 탈출하고 싶어요.


여러분 그때까지 저와 함께 운동할꺼죠!!?



아참, 앞으로는 매주 월요일마다 인바디를 올립니다!!


이유는 매주 월요일마다 인바디 찍으면 경품있다는 광고를 봐서


거기에 참여하려고해요!!!!!!!!! 인바디 어플다운받으면 나옵니다!!


여러분, 다음주 월요일에봐용~~!





제가 300일 간 목표로 삼는 항목은 '단 2가지' 입니다.

골격근량 : 125%

체지방률 : 12.5%

이 2가지 목표에만 집중하면 나머지는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인바디 기록을 올리며,

몸의 변화를 체크하며 나아가겠습니다.

1달뒤 목표 : 인바디 75점

300일뒤 목표 : 골격근량 125%, 체지방량 12.5%

다음 주 월요일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