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바디 기록

300일간의 대장정, 다섯 번째 인바디 기록

<300일간의 대장정, 다섯 번째 인바디 기록>




안녕하세요. 오리병아리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인바디부터 ㅋㅋㅋㅋㅋ


체중이 떡상했어요 ㅠㅠㅠ


운동은 하는데!!!!!!!!! 왜!!!!!!!!!!!!!




오늘도 엑셀정리부터 시작할까요!!?



전주대비 요약하자면


체중 +0.4kg


골격근량 +0.6kg


지방량 +0.2kg


ㅠㅠㅠ




운동시작한지 2월 11일을 기준으로는


체중 +0.5kg


골격근량 +0.7kg


체지방량 -0.7kg


ㅋㅋㅋㅋㅋㅋㅋ체중은 늘었지만


근육이 많이 늘고


지방은 줄었습니다.






왼쪽 근육이 1kg인데용


저 근육의 10분의 7만큼이 몸에 생겼고


오른쪽 지방이 1kg인데,


저 지방의 10분의 7만큼이 몸에서 빠져나갔습니다.




한달동안 변화에요 ㅠㅠ




여러분 사실 한달동안 눈에 보이는 변화는 없어지만


이정도의 변화가 6달만 지나도


근육이 4kg이 증가하고


지방이 4kg이 빠지는 겁니다 ㅠㅠㅠ




한달만에 5kg씩 감량도 하는 사람이 있지만


인바디를 측정하면 근육과 지방이 동시에 빠져서


건강한 몸은 아닐꺼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혹독한 다이어트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천천히 꾸준히 그게 정답입니다.


빗 좋은 개살구 말고 ㅠㅠ


저와 천천히 꾸준히 내실을 다집시다!!







어쨌든 한달동안 목표했던 75점은 달성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겨우겨우


73점에서 2점올렸는데용


다음 1달간은 78점이 목표에요.


운동시작할 때의 73점에서 78점이 되는겁니다 ㅠㅠ


다음 달이 되면 눈에 보이는 변화가 생길 것 같아요!!!




사실 너무 오랜만에 운동을 다시 시작해서


근육통도 오래가고 몸에 근력이 너무 딸려서 힘든 한달이었어요 ㅋㅋㅋㅋ


이렇게 운동 한달하니깐 변화가 많아요




첫 번째로 근력이 생기니 웨이트 반복횟수가 증가했고


힘이 조금 넘치는 느낌이 듭니다 ㅋㅋㅋ



두 번째로 구체적인 목표가 생겼어요!!


처음 목표는 두루뭉실하게 골격근량 125%, 체지방량 12.5%였지만 


지금도 그게 유효하지만!!!!


구체적으로


골격근량 40kg, 체지방량 10kg이라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운동을 열심히해야할 것 같아요 ㅠㅠ



세 번째로 오래달리기 거리도 증가했고, 노래들으면서 뛰는게 약간 즐거워 졌습니다 ㅋㅋㅋㅋ


더 즐거워서 오래 달렸으면 좋겠어요


다음주 월요일에는 또 다른 변화가 있기를!!


여러분 다음주 월요일에 봐용






제가 300일 간 목표로 삼는 항목은 '단 2가지' 입니다.

골격근량 : 125%

체지방률 : 12.5%

이 2가지 목표에만 집중하면 나머지는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인바디 기록을 올리며,

몸의 변화를 체크하며 나아가겠습니다.

1달뒤 목표 : 인바디 75점

300일뒤 목표 : 골격근량 125%, 체지방량 12.5%

다음 주 월요일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