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기록

운동일기 19.03.02

<운동일기 19.03.02>




안녕하세요. 오리병아리입니다.

후후 오늘부터는 운동일기를 쓰려고해요


제가 매일하고 있는 운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벤치프레스 (가슴)

2. 데드리프트 (등)

3. 스쿼트 (하체)


매일 위에 3개 중 하나씩 적정중량을 4세트 10회씩 하고 있어요


웨이트트레이닝 운동방식은 여러개가 있지만,


저는 3분할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3분할 운동이 뭐냐!?????


월요일엔 벤치프레스(가슴)

화요일엔 데드리프트(등)

수요일엔 스쿼트(하체)


이런식으로, 큰 근육 위주로 3일을 주기로 반복하는 운동이에요.


왜 반복하느냐!!??????


특정 부위를 운동하게되면, 그 부위의 근섬유는 찢어지고 상처받아요 ㅠㅠ


그래서 회복이 될때까지 이틀정도 소요되죠.


그 회복기동안 영양소를 골고루 잘 먹어주면,


그 부위의 근육은 전보다 더 강해진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3분할 운동으로 근육의 회복기간을 주는 겁니다.



왜 저 3가지 운동만하나요!!!?


우리몸에서 가장 큰 근육이 3가지가 있습니다.


가슴, 등, 허벅지


이 3가지 운동을 위주로 운동 위주로 하는게


몸의 전체적인 근력이 가장 빠르게 증가합니다. 


그래서 기초대사량도 올라가구요!!


이 3가지 근육을 자극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스쿼트 입니다.


그래서 이 3가지 운동을 하는거에용!!!



또한, 이 운동을 통해서 나머지 작은 근육들도 


어느정도는 알아서 크게되어있답니다!!!


큰 근육을 운동하기 위해서 작은 근육들도 알게모르게 쓰이는거죠!!


저는 일단, 3대운동으로 기초체력을 기르고,


나중에 작은 부위의 운동들을 세심히 운동하려고 계획하고있어요!!!



운동은 이걸로 한답니다..ㅋㅋㅋㅋㅋㅋ







랙만 약 22만원이고

벤치가 6만원

바벨/봉은 약 10만원 안팎일껍니다.


헬스장이 약 10만원정도하니 4개월치 한번에 낸다고 생각하고 샀어요!!!

그러나 지금까지 옷걸이로 사용했답니다 ㅠㅠ!


이제는 이걸로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려고합니다.


오늘은 스쿼트 55kg -10회/4세트 했어요!!









그리고 처음으로 유산소운동도 했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 219kcal 소모했네요 ㅋㅋㅋㅋ 밥 3분의 2공기정도 ㅠㅠ


목표는 4km 달리기인데, 3.43km밖에 안되네요


집앞에 이리저리 다녔는데, 4km코스를 찾아봐야겠어요 ㅋㅋ


아주아주 천천히 4km를 달렸을 때, 약 20~25분정도 걸리는데,


너무 오랜만에 뛰어서 그런지 7분밖에 못뛰었어요 ㅠㅠ


원래는 나가자마자 뛰어서 20~25분 찍고 오려했는데


몸이 무거워서 아직 무리인 것 같습니다..ㅎㅎ



아무튼 매일매일하다보면 조금조금씩 변화가 있겠죠!!!?


내일도 화이팅합시다!!!

















'운동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일기 19.03.03  (0) 2019.03.03